전사가이드 제3장 - 전투 스킬의 종류 1편-

전사가이드 제3장 - 전투 스킬의 종류 1편-

푸우 0 106 02.08 23:59

제 3 장 전투 스킬의 종류


1절 전투에 사용되는 스킬 

전사가 전투시 사용하는 스킬은 총 4가지 그룹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기사도 

  ◎ 기사도는 "팔라딘"이라고 하는 기사의 주력 스킬입니다. 

     신을 섬기는 기사단을 대표하는 스킬이므로 선할수록(카르마가 높을수록)

     스킬의 지속시간, 데미지, 성공률이 올라가게 됩니다.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신에게 십일조를 공납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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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루나 2층에 올라가면 위와 같은 앙크가 있고 가까이 접근하면 

     십일조 기부라는 항목이 활성화 됩니다. 기부를 하게 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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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루나 문게이트 옆의 기사에게 구입할 수 있는 

     기사도 책을 통해 기부 액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스킬


     ▶ Enemy of One (공통의 적) 

        9302207eebeeb3c05c9703fbfec76131_1581214461_9659.jpg (사용 십일조 : 10점, 마나소모 : 20점, 

                 최소 성공 스킬치 : 65점, 100% 성공 스킬치 : 95점)   

        ▷ 특정 1개체의 무리를 주적으로 만듭니다. 

        ▷ 스킬 시전 후 타격시 대상 몬스터가 주황색으로 색이 바뀝니다.  

        ▷ 스킬 시전자는 대상 몬스터 그룹에게는 50%의 데미지가 증되며, 

           그 이외의 몬스터 그룹에게는 오히려 100% 증가된 피해를 입습니다.   

        ▷ 스킬 사용자의 카르마에 따라 지속 시간이 변화합니다.  


     ▶ Consecrate Weapon (무기 축복) 

        9302207eebeeb3c05c9703fbfec76131_1581214462_1975.jpg (사용 십일조 : 10점, 마나소모 : 10점, 

                최소 성공 스킬치 : 15점, 100% 성공 스킬치 : 65점)  

        ▷ 무기에 축복을 걸어 몬스터가 가진 가장 낮은 저항을 공격하기 위해서 

           시전자의 무기에 몬스터의 취약 저항에 해당하는 속성을 부여합니다.

           (몬스터의 저항 : 물리 50점, 불 50점, 냉기 50점, 독 50점, 에너지 10점)

          (→ 스킬 시전 시 나의 무기 속성 : 에너지 속성으로 변경)   

        ▷ 스킬 사용자의 카르마에 따라 지속 시간이 변화합니다. 


     ▶ Divine Fury (신의 분노) 

        9302207eebeeb3c05c9703fbfec76131_1581214462_3704.jpg (사용 십일조 : 10점, 마나소모 : 15점, 

                 최소 성공 스킬치 : 25점, 100% 성공 스킬치 : 75점)  

        ▷ 시전자의 무기에 일시적으로 무기공격속도 + 10 %

                                         데미지 + 10 %

                                         공격성공률 + 10 % 

                                         방어성공률 - 20 % 를 부여합니다.

        ▷ 스킬 시전 순간 시전자의 스태미너를 가득 채워줍니다. 

        ▷ 스킬 사용자의 카르마에 따라 지속 시간이 변화합니다. 


     ▶ Sacred Journey (신성한 여정) 

        9302207eebeeb3c05c9703fbfec76131_1581214462_2937.jpg (사용 십일조 : 10점, 마나소모 : 15점, 

                 최소 성공 스킬치 : 15점, 100% 성공 스킬치 : 65점)   

        ▷ 마법스킬 중 리콜 스킬과 동일한 기능입니다.


     ▶ Remove Curse (저주 제거) 

        9302207eebeeb3c05c9703fbfec76131_1581214462_0436.jpg (사용 십일조 : 10점, 마나소모 : 20점, 

                 최소 성공 스킬치 : 5점, 100% 성공 스킬치 : 55점)   

        ▷ 시전자의 상태 이상을 해제합니다. 

        ▷ 해제 가능한 상태 이상 : 

           마법 : Clumsy, Curse, Weaken, Feeblemind, Paralyze.

           네크로맨시 : Blood Oath, Corpse Skin, Evil Omen, Mind Rot, Strangle.

           특수기 : 모탈스트라이크

        ▷ 스킬 사용자의 카르마에 따라 저주 해제 성공률이 변화합니다. 


     ▶ Cleanse by Fire (불의 정화) 

        9302207eebeeb3c05c9703fbfec76131_1581217150_3775.jpg (사용 십일조 : 10점, 마나소모 : 10점, 

                 최소 성공 스킬치 : 5점, 100% 성공 스킬치 : 55점)   

        ▷ 불길을 통해서 타겟의 독을 정화합니다. 시전에게 화염 데미지를 줍니다.

        ▷ 스킬치에 따라서 정화 성공률이 결정,  

           스킬치와 카르마에 따라서 화염 데미지량을 결정됩니다. 


     ▶ Close Wounds (상처 봉합)

        9302207eebeeb3c05c9703fbfec76131_1581217135_7181.jpg (사용 십일조 : 10점, 마나소모 : 10점, 

                 최소 성공 스킬치 : 0점, 100% 성공 스킬치 : 50점)   

        ▷ 타겟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 스킬 사용자의 카르마에 따라 회복량이 변화합니다. 



2. 부시도 

  ◎ 부시도는 일본 대륙의 "사무라이" 주력 스킬입니다. 

     대상과의 명예로운 전투를 목적으로 하는 기술입니다.

   

      ▶ Weapon Parry (무기 막기) 

         ▷ 사무라이들은 방패로 공격을 막는 것보다 

           무기로 공격을 막는데 특화되어있습니다.

         부시도와 패링, 민첩 수치에 따라서 

             눈에 보이지 않는 추가 회피율을 가지게 됩니다. 

         ▷ https://uo.stratics.com/content/skills/parrying.php 의 사이트에서 현재 가진 

            플레이어의 스킬치를 입력하면 한손무기, 양손무기, 방패+한손무기를 

            착용할 경우의 블럭율이 계산됩니다. 

           (부시도 패링이 동일한 경우 양손 > 한손 > 한손+방패 순서의 블럭율)

     

      ▶ Perfection (완전 무결) 

         ▷ 50점이상의 부시도부터 타겟과 명예로운 전투를 약속하고 

            이에 따라 타격마다 데미지 증가 및 운 보너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시전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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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캐릭터 페이퍼돌 위의 펜타그램을 더블클릭하면 위와같은 창이 뜹니다. 

            이후 컵모양을 더블크릭하면 타겟이 활성화 되고 몬스터에게 클릭합니다. 

           매번 이런식으로 클릭하는 것은 힘들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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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크로에서 InvokeVirtue → Honor단축키 지정하여 쓰실 수 있습니다.  

         ▷ 부시도 100점을 기준으로 총 10단계의 Perfaction을 가지며 

            타격이 성공할 경우 1단계의 데미지와 운보너스를 쌓습니다.

            (1단계 - 데미지 증가 + 10점, 운보너스 100점

            공격이 실패할 경우 3단계의 데미지 증가와 운보너스가 상실됩니다. 

         하나의 타겟에 여러명의 유져가 동시에 명예를 시전할 수 는 없습니다


      ▶ Lightning Strike (번개같은 타격) 

        9302207eebeeb3c05c9703fbfec76131_1581219894_132.png (마나소모 : 5점, 최소 성공 스킬치 : 50점)  

         ▷ 일시적으로 공격성공률 상승(50점) 치명타 확률(20%)을 얻습니다. 

         ▷ 플레이어의 공격성공률이 10점이라도 스킬 시전시 강제로 50점으로 맞춰줍니다. 

         ▷ 매 타격마다 시전 할 경우 매 번의 공격마다 위의 상태를 얻습니다.  


      ▶ Counter Attack (반격) 

        9302207eebeeb3c05c9703fbfec76131_1581219894_0448.png (마나소모 : 5점, 최소 성공 스킬치 : 40점)  

         ▷ 상대 공격에 회피를 성공했을 시 공격 딜레이에 관계없이 추가타를 날립니다.

         버프 형식처럼 켜둘 수 있으며 작동된 후에는 꺼지는 방식입니다. 

         ▷ 일정시간 발동되지 않을시 꺼지게되며, 스킬을 다시 시전해야합니다. 


      ▶ Confidence (자신감) 

        9302207eebeeb3c05c9703fbfec76131_1581219893_9731.png (마나소모 : 10점, 최소 성공 스킬치 : 25점)  

         ▷ 자신감이 넘쳐흘러 체력회복과 스테미너 회복을 합니다.

         ▷ 부시도 수치에 따라 체력 및 스테미너 회복을 하게됩니다.

         ▷ 스킬 시전 중 피해를 입게되면 그 즉시 회복이 중단됩니다. 

         ▷ 스킬 시전 중 방어에 성공하면 추가적 체력 및 스테미너 회복이 있습니다. 


      ▶ Evasion (회피) 

        9302207eebeeb3c05c9703fbfec76131_1581220274_7175.png (마나소모 : 10점, 최소 성공 스킬치 : 60점)  

         ▷ 스킬 시전시 모든 공격계열의 마법을 회피 할 수있습니다.

         ▷ 성공적으로 회피할 경우 플레이어의 머리위에 *evade* 라는 문구가 출력됩니다.

         ▷ 지속시간은 부시도 스킬치에 따라 결정되고, 

            부시도, 택틱스, 아나토미의 수치에 따라 

            추가 지속시간 보너스 및 회피율 보너스를 부여받습니다. 

         ▷ 20초의 쿨타임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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