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가이드 제2장 - 스킬 및 스테이터스 설정-

전사가이드 제2장 - 스킬 및 스테이터스 설정-

푸우 0 113 02.08 23:26

제 2 장 전사 스킬 구성 


1절 전사와 관련된 스킬 

전사와 관련된 스킬은 크게 3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무기스킬 : 검술, 펜싱, 곤봉술

◎ 무기는 원하시는 무기 종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현재 서버에서 인기 있는 무기 종류는 

   1. 곤봉술곤봉술의 인기요인은 검술보다 무기 수급이 수월하기 때문입니다. 

   2. 검술 - 한손으로 들 수 있고 전반적으로 곤봉술 보다 빠른 공격속도를 가집니다. 



2. 형태 변신 스킬 : 네크로맨시 

◎ 제 1 장에서 뱀파이어폼이나 레이스폼을 선택하였다면 넣도록합니다.

   1. 뱀파이어폼 - 최소 99점의 스킬이 필요 합니다. 공격시 체력을 흡수합니다.

   2. 레이스폼 - 최소 20점의 스킬 필요 및 반드시 심령술이 필요합니다. 공격시 마나를 흡수합니다.



3. 데미지 증가 스킬 : 아나토미, 택틱스, 럼버잭 

데미지 증가를 위해서 스킬을 넣습니다.  

  1. 택틱스 - 특수기 사용과 관련되며, 아나토미보다 효과가 좋습니다.

  2. 아나토미 - 택틱스보다 효과가 떨어지며 택틱스 선택 후 부가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럼버잭 - 도끼를 사용할 경우 데미지 증가를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4. 기타 필수 및 선택적 스킬 : 심령술, 기사도, 부시도, 방패술, 닌자술, 마법저항 

사냥에 도움을 받기 위해 필수 또는 선택적으로 스킬을 넣습니다.  

  1. 심령술 - 제 1 장의 레이스폼과 한쌍을 이루게 됩니다. 높을수록 마나흡수량이 높아집니다. 

  2. 기사도 -  전사의 데미지 증폭 및 전사 전용 리콜을 담당하게 됨으로 반드시 넣습니다. 

  3. 부시도와 방패술데미지 증폭 공격 성공률방어성공률에 관여합니다. 

  4. 닌자술 다양한 동물 형태에 따른 보너스공격 회피율등에 관여합니다. 

  5. 마법저항 - 각종 저주의 지속 시간 및 효과를 저하시킵니다.




2절 스킬의 선택 

스킬은 기본적으로 스킬당 100점, 스킬 총합 700점으로 구성이 가능하며, 

  스킬 한계 증가아이템 (파워스크롤)을 통해 스킬당 최대 120점으로 최대치를 증가 시킬 수 있고, 

  스킬 총합 700점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스킬 총합 720점으로 한계가 증가 됩니다. 



◎ 스킬을 다음과 같이 선택해봅시다. 


무기 스킬을 정합니다.  - 난, 곤봉술을 할꺼야! (곤봉술 100점)


형태변신 여부를 결정합니다. - 레이스폼을 해서 전투를 안정적으로 하자. (네크로맨시 최소 20점)


▶ 사냥에 있어서 반드시 필요한 스킬을 넣습니다. -

                                   기사도를 넣어서 리콜과 데미지 증폭을 노리고, (기사도 최소 65점)   

                                   심령술을 넣어서 마나흡수량을 증가시키며, 

                                   (심령술 100점, 레이스폼을 선택했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 

                                   부시도와 방패술을 넣어서 공격,방어성공률을 증가시키자! 

                                   (부시도100점, 방패술 100점)


데미지 증가스킬을 넣습니다. - 택틱스를 넣어서 데미지 증가와 특수기를 써보자! 

                                  (택틱스 100점) 




총합 : 585점 

  (곤봉술 100점 + 네크로맨시 20점 + 기사도 65점 

   + 심령술 100점 + 부시도 100점 + 방패술 100점 + 택틱스 100점) 


스킬 총합이 585점이군요! 스킬최대치가 700이므로 115점의 여유스킬이 남게 됩니다. 

네크로맨시 스킬의 경우 변신에 필요한 스킬치 이외에 매우 도움되는 스킬이 포함전투되어있으므로 

  변신을 위한 20점이 아닌 매우 도움되는 스킬을 위해 40점으로 잡도록합니다. 



▶ 총합 : 605점 

  (곤봉술 100점 + 네크로맨시 40점 + 기사도 65점 

   + 심령술 100점 + 부시도 100점 + 방패술 100점 + 택틱스 100점) 


스킬 총합이 605점이군요! 스킬최대치가 700이므로 95점의 여유스킬이 남게 됩니다. 

◎ 데미지 증가 스킬의 아나토미, 강력한 저주를 방어하기 위해서 레지스팅 스펠중 선택하여 넣습니다. 

   데미지 증가를 위해서 아나토미를 95점을 넣어봅시다. 



▶ 총합 : 700점 

  (곤봉술 100점 + 네크로맨시 40점 + 기사도 65점 

   + 심령술 100점 + 부시도 100점 + 방패술 100점 + 택틱스 100점 + 아나토미 95점) 




3절 스테이터스의 설정 

스테이터스는 힘, 민첩, 지능이 있습니다. 

개별 스테이터스는 최대 125까지 상승시킬수 있으며, 아이템을 통하여 최대 150까지 상승 

총 스테이터스의 합은 225이며, 스테이터스 한계 증가아이템(파워스크롤)에 따라 최대 250까지 상승합니다.

전사 위주의 각 스테이터스의 기능을 보자면


◎  - 체력 및 데미지 증가에 관여.

◎ 민첩공격속도에 관여. 

◎ 지능 - 마나 증가에 관여. 



 스테이터스를 설정해 봅시다.  

 민첩을 최대치로 끌어올립니다. (민첩 100점)

   1.엄밀히 말해서 공격속도는 민첩으로 인해 올라가는 스테이터스의 잔여량에 결정됩니다. 

   2.빠른공격 속도 생존력과 직결됩니다.  


 적절 지능(마나수준)을 설정합니다. (인간의 경우 40점, 엘프의 경우 20점)

   1. 설정기준은 보통 전투시 들어가는 한사이클의 스킬 사용량을 보고 기준을 잡습니다.  

   2. 대략 40정도면 충분합니다. 

   3. 인간의 경우와 엘프의 경우는 지능 설정의 차이가 있습니다.

   4. 인간 - 마나 40을 위해서는 지능 40을 주어야 합니다.  

   5. 엘프 - 마나 40을 위해서는 지능 20을 주어야 합니다. (종족보너스 마나 +20점)

 

 나머지 남은 스테이터스 포인트를 힘에 부여합니다.     

   

▶ 총합 : 225점  

    (인간 : 민첩 100점 + 지능 40점 + 힘 85점)

   (엘프 : 민첩 100점 + 지능 20점 + 힘 100점)



이로서 스킬과 스테이터스를 완성하였군요! 

위의 스킬 선택 방식을 따라간다면 무리 없이 스킬과 스테이터스를 설정하셨을 것입니다. 

개별 스킬을 올리는 방법은 

러브님의 Demise 정보 홈페이지(http://eljza.com/uo/)를 통하거나 주변분들에게 도움을 받도록합시다. 

준비되었다면 다음은 사냥에 사용하는 스킬을 알아봅시다. 



▶ TIP : 스킬 구성시 반드시 들어가야 되는 항목 - 무기술, 택틱스, 부시도, 방패술, 기사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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